반응형

쇼미더머니9 머쉬베놈 우승 가능?(+선글라스 롤드컵 2차 보자보자)

머쉬베놈은 쇼미더머니8에 이어 쇼미더머니9에 출연하여 크게 화제가 되고 있다. 1차 예선에서 자이언티의 극찬을 받으며 가볍게 통과했고 2차예선에서도 올 패스를 받고 그룸비룸과 저스티스 팀으로 들어갔다. 현재까지 기량으로 보면 완벽한 우승후보임이 틀림없어 보인다.

머쉬베놈은 올해 나이 26살로 군대 만기 전역한 래퍼이다. 머쉬베놈이 쇼미더머니9에서 우승후보까지 떡상한 이유는 무엇일까?

머쉬베놈은 쇼미더머니8에서 실력이 부족해서 탈락하지 않았다. 쇼미더머니8 우승자인 펀치넬로를 이긴 유일무의한 래퍼, 궁예 래퍼, B급인척 하는 S급 래퍼, 힙합계 원펀맨 사이타마라는 별명을 탄생시키며 파격적인 행보를 보여줫다. 머쉬베놈은 쇼미 8 방송에서 자주 모습이 잡히고 엄청난 샤라웃을 받지도 않았다.

 

머쉬베놈이 쇼미 8에서 제대로 방송에 잡힌것은 단 한번이다. 우승후보였던 펀치넬로가 머쉬베놈을 만만히보고 1:1 지목 배틀을 하게되었다. 펀치넬로는 경연 도중 가사를 크게 절어버리고 머쉬베놈은 특유의 충청도 플로우와 미친듯한 중독성의 훅 '왜이리 시끄러운 것이냐.' 그리고 여지껏 한국 힙합에서 볼 수 없었던 신선한 선비 플로우에 궁예 선글라스로 디보를 발굴한 양동근의 레이더의 포착되었다. 이 때 쇼미8 우승자인 펀치넬로를 이겨버리며 화제를 일으켰다.

하지만 펀치넬로를 이긴 머쉬베놈은 이후 인지도의 부족으로 크루대항전 하기전 인원수를 11:11로 맞춰야 한다며 랩도 못해보고 탈락해버렸다. 머쉬베놈은 실력이 부족해 탈락한 것이 아니었다. 크게 논란이 된 인맥 힙합의 피해자였고 그 당시의 많은 누리꾼의 관심을 받고 있던 안병웅과 머쉬베놈이 탈락했다.

 

이후 머쉬베놈은 펀치넬로와의 배틀이 많이 퍼져 신선하고 재미있는 모습이 화제가 되었다. 중독성이 넘치는 머쉬베놈의 곡 '왜이리 시끄러운 것이냐.'를 많은 사람이 듣고 싶어하였고, 머쉬베놈은 인스타, 유튜브 등에 업로드하였다. 

 

머쉬베놈이 떡상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단연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 전략전 팀 전투(이하 TFT)의  광고 음악 '두두등장' 때문이다. 머쉬베놈은 라이엇에서 메일을 받고 TFT 모바일 광고를 제작하고 싶다는 제안을 받고 참여했다. 다른 뮤지션도 많은데 머쉬베놈이 선택된 이유는 영상 작업하는 분 중 한 분이 머쉬베놈 팬이어서 광고주분의 선택을 받았다고 한다.

 

머쉬베놈의 두두 등장은 대박을 쳤다. LCK 중간 광고 시간에 등장하는 이 음악에 채팅창이 바로 'ㄷㄷㄷㅈ(두둥 등장)'으로 활발해지고 경기가 조금이라도 늘어진다 싶으면 바로 'ㄷㄷㄷㅈ'을 찾는 사람도 많았다. 우리나라 사람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 반응이 더 강력하게 느껴졌다. LCK를 시청하는 해외에서는 이 광고가 나오면 DUDUDUNGA로 채팅장이 도배되었다. 이쯤 되면 머쉬베놈은 월드클라스라는 것을 인증이 되었다.

그리고 결국 머쉬베놈은 2020년 LCK 스프링의 오프닝 무대를 장식하게 되었다.

쇼미더머니9에서 머쉬베놈은 1차 예선에서 보자보자에서 특유의 개성인는 랩핑으로 자이언티의 극찬을 받으며 합격목걸이를 받았다.

2차 예선에서는 머쉬베놈 두두등장, 그룸비룸이 'L'게임 광고음악 하지 않았냐며 작년과 달라진 위상을 보이며 많은 출연진의 관심을 받았으며 방송 출연 분량도 상당히 많이 차지하였다. 그리고 영보스라는 곡으로 예선을 봐 극찬을 받으며 올패스를 했다.

사실 머쉬베놈은 쇼미 8부터 한 번도 패배한 적이 없었다. 이전과 달라진 인지도를 바탕으로 쇼미 9는 어디까지 올라갈지 기대가 된다.

여담으로 쇼미 8에서 등장한 머쉬 베놈의 궁예 선글라스는 슬래스틱이라는 브랜드로 스포츠 브랜드 선글라스이다.

 

 

마미손이 삼고초려한 원슈타인(+역대 쇼미 탈락 정보 및 혼혈 과거 정보)

마미손이 삼고초려한 원슈타인(+역대 쇼미 탈락 정보 및 혼혈 정보) 쇼미더머니9에 출연 중인 래퍼 원슈타인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마미손이 삼고초려한 래퍼이기도 한 그가 주목을 받고 있

godinformation.tistory.com

 

 

신바람 이박사 복면가왕 출연(+재산 7년 활동중단 이유 근황)

신바람 이박사 복면가왕 출연(+7년 활동 중단 이유 근황) 11월 1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 반가운 얼굴이 출연했다. 테크노 트로트의 창시자 신바람 이박사가 그 주인공이다. 신바람 이박사는

godinformation.tistory.com

 

 

SM 에스파 네 번째 멤버 지젤 공개 국제학교 출신의 금수저(+과거사진 나이)

SM 에스파 네 번째 멤버 지젤 공개 국제학교 출신의 금수저(+과거사진 나이) SM 에스파 네번재 멤버 지젤을 공개하면서 4인조 그룹의 추측이 맞다면(?) 모든 멤버가 공개되었다. 에스파의 네 번째

godinformation.tistory.com

 

 

프랑스 니스 참수 테러사건(+충격적인 테러 원인 국제 정세)

프랑스 니스 참수 테러사건(+충격적인 테러 원인 국제 정세) 프랑스 해안도시 니스에서 테러사건으로 최소 3명이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번 테러는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발생했다. 경찰 관

godinformation.tistory.com

 

 

2023년 로봇강국 진입 목표(해야만 하는 이유 + 관련주 휴림로봇 다음은?)

2023년 세계 4대 로봇강국 진입 목표(해야만 하는 이유 + 관련주) 정세균 국무총리가 "정부는 2023년 글로벌 4대 로봇강국으로 진입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최선을 다해 로봇산업을 지원할 것"이라고

godinformation.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