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미손이 삼고초려한 원슈타인(+역대 쇼미 탈락 정보 및 혼혈 정보)
쇼미더머니9에 출연 중인 래퍼 원슈타인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마미손이 삼고초려한 래퍼이기도 한 그가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쇼미더머니9에 등장한 원슈타인은 자신을 "군자에서 온 26살 원슈타인"이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원슈타인은 현재 마미손이 수장으로 있는 레이블인 뷰티풀 노이즈 소속의 가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마미손이 3년 전 원슈타인이 집까지 찾아가 레이블 계약을 설득한 일화로 관심을 끌었다.
원슈타인은 이국적인 외모와 랩을 할 때 독특한 발음 때문에 혼혈이라는 궁금증을 자아냈는데 한국 국적으로 군 복무를 마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원슈타인이라는 랩 네임은 과거 학창 시절 재미있게 읽었던 책 '프랑켄슈타인'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자신의 이름인 '정지원'을 섞어 원+슈타인으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원슈타인의 어머니는 청주시 내수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원슈타인의 독특한 헤어스타일은 그의 어머니의 작품이라고 개인 인스타그램의 올린 적이 있다.
원슈타인은 쇼미더머니9을 포함하여 총 4번에 쇼미더머니 프로그램에 출연을 했다. 첫 출연은 쇼미더머니4이다. 이때 원슈타인은 팔로알토에게서 1차 예선에서 탈락했다고 한다.
두 번째 출연은 쇼미더머니 777에서도 코드 쿤스트에게 1차 예선에서 탈락하게 된다. 쇼미더머니4와 달리 이때는 잠시나마 얼굴을 비췄는데 바로 레이블의 사장님 마미손의 소개 영상에 잠깐이나마 출연을 하였다.
▲위 영상 27초 이후에 잠시나마 등장하는 원슈타인 마미손은 불구덩이로...
세 번재 출연은 쇼미더머니8인데 이때는 스윙스에게 1차 예선에서 탈락한다.
쇼미더머니9 강력한 우승후보로 떠오르고 있는 원슈타인이 이전 출연에는 모두 1차 예선에서 탈락하여 생소하다는 분이 많은 것 같다. 쇼미더머니9에서는 1차 예선에서 자이언티에게 심사를 받아 우승후보라는 평가를 받았고 2차 예선에서는 원슈타인 특유의 싱잉 랩으로 모든 심사위원 팀에게 호평을 받았으며 역대급 무대를 보여줬다. 또 다른 우승후보인 릴보이까지 원슈타인 짱이라며 치켜세웠다. 원슈타인은 자이언티, 기리보이 팀에 합류하였다.
원슈타인의 대표곡은 It's me와 버벌진트가 피처링한 곡인 Goat 가 있으며 원슈타인을 제일 많이 알린 노래는 마미손 앨범의 수록곡인 '사랑은'에 원슈타인의 피처링 부분이 아닐까 싶다.
Mnet의 Good girl 에서의 마미손 '머니 세레나데'에 피처링으로 참가했는데 이때도 원슈타인의 음색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원슈타인은 무조건 떡상 할 가수라고 생각한다. 쇼미더머니9에서 또 어떤 무대를 보여줄까 기대가 된다.
마지막은 원슈타인의 쇼미더머니9 2차 예선 무대를 공유하면서.. 원슈타인의 천재적인 박자감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