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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콜라 사태 이후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는 SPAC 거래를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

힌덴버그 리서치 사건 이후 SPAC주 하락

 

니콜라 CEO 사임 힌덴버그 리서치 자료가 뭐길래..

니콜라 CEO Trevor Milton이 GM과의 20억 달러 계약을 체결한 지 2주도 지나지 않아 사퇴했다. 사퇴에 이유는 힌덴버그(Hindenburg) 리서치에서 Trevor Milton의 기술에 대해 수많은 거짓 주장에 대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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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차 스타트업과 합병을 통해 상장 계획이 잡혀있던 SPAC 주들의 주가가 하락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미국증권거래위원회 제이 클레이튼 위원장이 수소 전기 트럭 스타트업 니콜라의 힌덴버그 리서치 사건 이후에 투자자를 속였다는 혐의에 따라 해당 기관이 상장 예정인 미래차 스타트업 회사들의 상장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당 언급 이후 미래차 스타트업과 합병 계획이었던 SPAC 주들이 일제히 하락하였다.

전기픽업 스타트 업인 로드타운 모터스와 합병을 준비 중인 DPHC는 13% 하락했다.

라이더 회사로 알려진 벨로다인와 합병을 준비 중인 GRAF는 11.6% 하락했다.

테슬러 라이벌로 알려진 전기차 스타트업인 피스커와 합병을 준비 중인 SPAQ는 5.6% 하락했다.

곧 전기 트럭 구동계 제조업체인 하일리온과 합병 예정인 SHLL 은 7.7% 하락했다.

 

미래차 관련 SPAC주들이 하락한 상세 이유

이 네 회사는 모두 특수 목적 인수 회사(SPAC) 이다. 전기차 및 관련 기술을 가진 회사와 스타트업 기업과 관련된 SPAC 거래는 최근 몇 달 동안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니콜라가 SPAC을 통한 합병 이후 대박을 터트린 이후에 더 관심을 받게 되었다. 위 언급된 네 회사의 거래는 모두 니콜라와 비슷한 거래 방식을 따른다. SPAC은 투자자와 공모로부터 자금을 모은다. 그리고 상장을 하면서 많은 이슈를 세워 좋은 가격에 개인투자자에게 팔아 버린다.

지난 2주 동안 니콜라가 공매도기업 힌덴버그 리서치로 인해 투자자들은 공매도로 인해 큰 손실을 봤으며, 이 사태는 규제 당국의 관심을 끌기 충분하다. 이러한 이유로 SPAC 주들이 하락을 하였다.

 

하지만 니콜라와는 다른점도 있다.

투자자들은 위에 언급된 4개의 상장 예정인 기업들이 니콜라와 다른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피스커는 테슬러 출신의 엔지니어 등 베테랑 팀과 전기 SUV(피스커 오션) 설계를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제조 계획은 아직 확실치 않다.

하일리온은 여러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이미 첫 번째 제품을 출하하고 있다. 다음 주의 합병이 종료될 예정이며 핵심 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현금을 충분히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서 하일리온은 아직 주가가치가 높게 편성돼있다.

로드스톤은 GM과의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트럭 설계와 공장이 있다. 2021년 말까지 트럭을 생산할 예정이다.

벨로다인은 대부분의 자율 주행 연구 프로그램에서 사양되는 자동차 등급의 라이더 센스 장치를 만들며 상당한 고객 목록을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판매량이 상당히 적다.

해당 스타트업은 아직 판매실적이 없거나 저조하기 때문에 투자를 하기 전에 해당 기업의 성장성, 미래가치 등을 신중히 조사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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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로 다인이 Graf industrial corp. 와 1:1 합병 상장을 하여 뉴욕증시에 상장한다. 합병 후 합병회사는 NYSE에 남고 티커 기호가 GRAF에서 VLDR로 바뀌어 거래가 될 예정이다. 시총은 약 18억 달러(약 2조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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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위에 종목들이 급등을 하고 있어서 당황스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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