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피스커 간략 소개

세계 최초로 프리미엄 플러그인 전기자동차 회사를 표방하여 출범하였고, 2008년 북미국제모터쇼에서 Karma 차량을 대중에서 선보였다.

전기차의 생산은 2011년에 시작되었고 약 2450대의 차량을 생산하였다. 그러나, 배터리 공급업체가 파산함에 따라 중국의 완샹 그룹으로 karma 차량 설계 및 제조 시설을 넘긴다.

 

2016년에 피스커 설립자인 핸릭 피스커는 상표와 브랜드를 유지한채 새로운 Fisker Inc를 설립했다.

완샹 그룹은 피스커를 Karma Automotive로 기업명을 바꿧다.(헷갈리면 안된다.)

 

피스커 오션 출시 (Fisker Ocean)

 

피스커 오션은 전기 SUV로 앞뒤 차축에 2개의 전기모터를 연결해 구동한다.

80kWh 용량의 배터리를 이용하여 1회 충전시 402~483 km를 달릴 수 있다.

차량 루프위에 태양전지를 설치하였으며 태양전지를 통해 연간 최대 1,610km의 주행거리를 더 달릴수 있다.

차량 가격은 37500달러로(4500만원) 피스커는 지난해부터 오션의 예약 접수에 들어갔다.

SUV 오션은 2021년 하반기부터 생산해 2022년부터 인도되지만 사전예약시 250달러를 보증금으로 예치해야한다.

 

피스커 오션 차량 스펙

길이 4640㎜, 폭 1930㎜, 높이 1615㎜ 로 앞뒤 승객 모두에게 넓은 환경을 제공한다. 사려 깊은 디자인으로, 다섯 명의 어른들이 편안하게 앉을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이 만들어진다.

566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갖춘 이 차량은 실용적이다. 소포 선반을 제거한 상태에서 공간은 708리터까지 늘어나며 뒷좌석을 접은 상태에서는 1274리터까지 넓어진다.

피스커 오션에는 루프 레일과 견인 고리 옵션이 함께 제공될 것이다. 견인 능력은 2021년에 출시된다.

드라이빙 및 파워
Fisker Ocean은 기본 모델(후륜 구동)을 제외한 모든 트림에 4륜 구동 구성으로 제공되며, 이는 차량의 오프로드 기능을 반영한다. 표준 4륜 구동 구성은 225KW(300마력 이상) 이상의 출력을 제공하며, 3초 이내에 0~60mph(96km/h)를 목표로 하는 초고성능 버전(2021년 발표 예정)이다.

앞유리에 통합된 최첨단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16인치 대형 센터 터치 스크린과 9.8인치 클러스터 스크린으로 보완된다. 증강현실 기능부터 촉각 터치 버튼, 몰입감 있는 디지털 체험까지 모든 곳에서 인상적인 비주얼을 선사한다.

 

옵션 사양인 풀 길이 솔라 루프 : 자동차의 동력원 지원, 연료 효율 향상 및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연간 최대 1,610km의 주행거리)

친환경 인테리어: 폴리카보네이트 폴리우레탄 100% 표면 및 엄격한 화학적 배출 한계에 부합하는 100% 강화 레이온 백킹

고무 폐기물: 폐기된 고무 폐기물 활용하여 더 이상 매립지에 버려지지 않는 타이어 제조 중

실내 트림: 폴리에스테르 섬유(T셔츠, 섬유), 재활용 병 및 플라스틱으로 에너지 소비량 및 대기 중 CO2 배출량을 80% 감소

 

Fisker Inc, Spartan Energy(SPAQ)와 합병하여 상장 추진

Fisker Inc.("Fisker")와 Spartan Energy Acquisition Corp.("Spartan")(NYSE:SPAQ)는 오늘 아폴로 글로벌 매니지먼트(NYSE:APO)의 계열사가 후원하는 특수 목적 인수 회사로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SPAQ 주가로 검색시 확인가능하다.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둔 피스커는 첨단 모빌리티 솔루션의 지원을 받아 지구상에서 가장 감정적으로 바람직하고 친환경적인 전기차를 개발함으로써 자동차 산업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제안된 거래는 Fisker의 첫 번째 제품인 Fisker Ocean을 2022년 말에 생산하기 위해 필요한 자금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Fisker Ocean은 프리미엄급 스타일링과 기능을 갖춘 완전 전기 SUV로 환경 친화적이고 재활용된 소재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등 세계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차량으로 설계됐다. Fisker Ocean은 운전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에 최적화된 혁신적인 임대 패키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공될 것이다. 이 자동차는 2020년 초 소비자 가전 전시회(CES)에서 첫 선을 보인 이래 수 많은 상을 수상했으며, 이러한 종류의 자동차와 매력적인 디자인과 지속가능성이 시장 반응을 부각시켰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