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 다인이 Graf industrial corp. 와 1:1 합병 상장을 하여 뉴욕증시에 상장한다.
합병 후 합병회사는 NYSE에 남고 티커 기호가 GRAF에서 VLDR로 바뀌어 거래가 될 예정이다.
시총은 약 18억 달러(약 2조1500억원)로 예상된다.
벨로 다인
벨로 다인은 라이더 기술의 선구자적 개발자로, 벨로 다인의 기술이 시장에 저렴하게 보급되고 있다.
벨로다인의 설립자 David Hall은 2005년에 실시간 서라운드 뷰 라이다 시스템을 발명했다.
그의 발명은 자동차에 자율성과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에 대한 인식과 더불어 새로운 모빌리티와 맵핑, 로봇 및 보안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인식을 혁신시켰다.
벨로 다인은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다.
벨로다인은 자율성을 향상하는 알파 프라임, ADAS 최적화 벨라 레이, 운전자 지원용 소프트웨어 벨라 등 다양한 감지 설루션을 갖춘 고성능 제품군을 제공한다.
라이더 기술 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벨러다인이 ADAS, 자율주행차, 안전한 모빌리 그리고 최종 주행거리 제공 솔루션 개발에서 지속적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시장 선두주자로서 벨로 다인은 거의 모든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업체를 포함하여 300개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
창사 이래 현재까지 약 5억 달러 이상의 수입을 거두었고, 기존 고객 계약에 따른 예상수익은 2020년부터 2024년까지 8억 달러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라이더 분야의 퍼스트 무버로서 벨로 다인은 광범위한 특허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다.
GRAF Industrial
GRAF는 현재 NYSE에 상장이 되어있으며 현재 거래가 가능한 상태이다.
벨로 다인과의 합병 이슈 때문에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흐름이다.
벨로다인과 GRAF 합병은 4분기에 계획되어 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합병상장의 경우 합병이 철회되는 큰 리스크를 가지고 있다.
그 리스크 빼고는 특별한 것은 보이진 않는다.
벨로 다인은 미래가 유망한 라이다 기업이기 때문에 전 세계의 투자자의 관심을 받을 만한 기업이라고 보인다.
우리나라의 현대 모비스도 벨로 다인과 협력 투자를 했다.
벨로 다인의 관한 상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벨로 다인, 루미나 라이다 미국 라이다 주식 주목해야 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