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QuantumScape는 폭스바겐의 지원을 받는 실리콘밸리 배터리 스타트업 기업이다.

 

QuantumScape는 30일 Kensington Capital (33억 달러) 인수를 통해 상장할 계획이다.

 

퀀텀 스케이프(QuantumScape)

 

전기 자동차 용 차세대 고체 리튬 금속 배터리 개발 업체이다.

 

회사가 설립된 후 10년 동안 QuantumScape는 고체 배터리를 개발하고 자동차 산업을 위한 배터리 기술을 상용화 하기 위한 제조공정을 설계하는데 전적으로 집중해 왔다.

 

QuantumScape는 폭스바겐과 합작 투자를 통해 전기 자동차용 고체 리튬 금속 배터리를 생산할 예정이다.

 

 

전 테슬라(Tesla) 최고 기술 책임자이자 현재 Quantumscape 이사회 멤버 인 JB Straubel은 QuantumScape의 무 전극 고체 상태 설계는 현재까지 본 리튬 기반 배터리 시스템에서 가장 우아한 설계를 나타낸다고 언급했다.

 

빌게이츠도 투자자 목록에 있다.

 

고체 리튬 금속 배터리(Lithum-Metal solid battery)

 

 

위표에서 주목해 볼 것은 QuantumScape의 배터리 충전 속도와 배터리 용량이다.

싱 교수는 QuantumScape의 리튬-금속 배터리는 고체 세라믹 전해질을 사용하며, 기존의 액체 전해질을 사용하는것보다 안전하다고 말했다.

 

또한 양극이 필요하지 않아 단 15분 만에 최대 80%의 용량을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기존 최고 리튬이온 배터리의 경우 보다 훨신 웃도는 kg당 400wht를 넘어설 정도로 에너지 밀도가 훨씬 높다.

 

 

QuantumScape와 폭스바겐의 협력 투자건으로 2029년까지 70종의 전기차 모델을 발표할 예정이며 22백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할 계획이다.

 

QuantumScape 상장 정보

 

QuantumScape는 Kensington Capital (뉴욕 증권거래소 : 티거 KCAC)와 최종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

합병 후에 티거 : QS 기호로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다.

 

합병된 회사의 추정 기업가치는 약 33억 달러(4조)이다.

 

 

합병 이슈 때문에 주가가 급등한 추세이다.

 

합병 이슈뿐 아니라 빌 게이츠가 투자한 해사라서 더 많은 이목을 끌고 있다.

 

 

동일업종 기업 대비 가치 비교이다.

 

스타트업이라서 그런지 타 기업에 비해 평가가치가 많이 절하되어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