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아이폰녀 카리모바 엘리나 소름 끼치는 이국적인 외모(+나이 국적 장 엘리나)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엠파크(MLBPARK)에 '98년생 한국인 아이폰녀'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인기다. 해당 게시물에는 이국적인 외모를 가진 어느 한국인 모델의 사진이 첨부되었다.
해당 사진의 모델은 서울에 거주 중인 모델이자 유튜버 크리에이터 카리모바 엘리나였다.
카리노바 엘리나는 올해 23세가 되는 98년생 여성으로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우크라이나 혈통을 가진 부모 밑에서 태어났다. 우즈베키스탄에서 출생하고 4살 때부터 한국에서 자랐으며 귀화하여 현재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다.
한국 이름은 장엘리나이다.
장엘리나는 러시아어, 한국어, 일본어, 영어까지 총 4개국어를 구사할수있으며 러시아어와 한국어는 원어민 수준으로 구사한다. 한국어는 발음까지 완전 한국인인데 외국적인 마스크 때문에 보고 있으면 혼란스러울수 있다.
이미 여러 SNS와 틱톡에서 수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이다. 장엘리나는 외모뿐만 아니라 춤과 가창력으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꾸준하게 노래 커버 영상이 업로드되고 있다.
틱톡에서는 200만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 틱토커 중에서는 1위에 해당하는 팔로워 수이다.
엘리나에 대한 정보를 접한 누리꾼들의 댓글 반응은 "진짜 김태희가 우즈벡에선 밭 가는 게 맞는구나"라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냈다.
그녀의 유튜브 채널은 'Elina Karimova_리나대장님'이라는 채널에 노래 커버 영상, 과자 리뷰 등을 업로드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는 63.6만 명이며 유튜브 월 수익 예측은 40~ 70만 원으로 예상된다.
최고 인기 영상은 러시아 친구 다샤랑 한국 과자 리뷰인데 조회수가 156만 건 이상 기록했다. 위 영상을 보면 저 이국적인 마스크로 유창한 한국어를 구사하는 장면을 보면 대단함을 느낄 수 있다.
친구인 다샤 타란은 역시 러시아 출신 유튜버 겸 모델이며, 뷰티 유튜버로 활동하며 인스타그램 팔로워 300만 명을 지닌 인플루언서이다.
다샤 타란은 2018년 미국 개인 블로거 TC candler에서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100인에 선정되어서 화제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