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바이오가 금일 11프로나 하락한 채 장을 마감했다. 우리바이오 대응 전략을 위해 재료 분석 및 주가 분석을 해보아야 할 듯하다.

우리 바이오 기업 분석

우리 바이오가 8월 이후 눈부신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저점 655원에서 현재 3000원대로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줬다.

우리 바이오는 2019년 신수종사업으로 헬스케어 산업을 선정했으며 첨단 광원 기술에 식물재배 기술을 융합하여 천연물 식물공장을 구축했다.

2000평 규모의 GMP 인증 건강기능식품 제조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질캡슐 등 첨단 제조시설 기반으로 B2B 시장에도 진입했다.

헬스케어 사업의 다각화로 B2C 사업부를 신설해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을 고유 브랜드로 론칭하여 전국 약국에 진입할 예정이다.

특허분야 또한 한국 자생식물을 이용한 만성 질환과 호흡기 치료제 임상 시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다수 천연물 소재 신약에 대한 7건의 논문 발표와 9건의 특허를 출원하였다.

우리 바이오에 매수세가 몰리는 이유중 하나는 실적 개선의 이유가 있을 것이다. 2019년부터 실적이 개선되어 올해에도 양호한 실적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우리 바이오 관련 뉴스에서는 동화약품 출신 이현용 연구소장을 영입하여 우리바이오의 천연물 사업 발전에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한다. 이현용 신임 연구소장은 2003년 동화약품에 입사하여, 17년간 천연물 소재 탐색에서 원료 생약 표준화, 약효 평가 등 신약 개발 전과정을 주도한 천연물 신약 전문가이다.

우리바이오 화이자 관련주?

화이자가 9월에 코로나 백신 3 상의 임상시험 참여자 수를 3만 명에서 4만 4천여 명으로 늘렸고, 화이자 코로나 백신이 11월 말 FDA 긴급사용 신청으로 관련주들이 부각되고 있다.

우리 바이오는 이승래 대표이사가 한국화이자제약에 입사해 27년간 근무하여 제약, 신약 PM, 신약 개발팀장, 마케팅 총괄이사 등을 경험한 사실이 공개되어서 수혜주로 인식되고 있다.

건강보조식품 개발 회사인데 일단 이런 식으로 엮여 매수세가 몰렸다.

우리 바이오 주가 흐름

우리 바이오는 시가총액 1600억 원대의 소형주이다. 우리 바이오의 경우 근래의 주식 거래량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할 만큼 엄청난 매수세가 몰리며 거래되고 있다. 

근 2개월 동안 엄청난 상승을 하였기 때문에 이격도(이동평균선과의 간격)가 너무나 커진 상태이다. 이런 경우는 조정 단계가 필수이기 때문에 조정기간 동안에 거래량도 줄어들게 되어있다. 금일 하락도 거래량이 터진 급락이 아니기 때문에 세력 이탈보다는 조정의 가능성이 조금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우리 바이오의 경우 화이자 관련 이슈로 크게 상승을 하였다. 추후 화이자 이슈가 다시 나올 때쯤에 우리 바이오가 다시 한번 상승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관심종목에 넣고 매수시점에 분할매수로 접근하면 좋은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위에 관련 종목이 반드시 상승하리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투자시 참고자료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에 다른 좋은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