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피스커, SPAQ 합병관련 10월 28일 회의 실시

Fisker 와 SPAQ 간의 합병 승인을 위한 특별회의가 10월 28일 수요일 오전 11시(미국시간) 에 개최될 예정이다.

해당 회의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라이브 웹 캐스트를 통해 진행된다. 2020년 10월 1일 주식 장부에 SPAQ 지분 보유자는 비대면 특별 회의에서 투표 할 수 있다.

니콜라의 주식 붕괴로 인한 SPAC주 하락 이슈

SPAC 투자의 활기를 불어넣은 것은 분명 니콜라의 상장 대박에 영향이 컸다. 하지만 힌덴버그리서치에 의해 니콜라 CEO 의 사기행각이 들어나고 니콜라를 비롯한 기술주 관련 SPAC 주 들이 폭락했다. 벨로다인과 성공적으로 합병한 GRAF, 하일리온과 성공적으로 합병한 SHLL 또한 합병 승인이 되자마자 급락했다. 물론 합병 상장전에 바닥에서 투자한 사람들의 차익실현 물량이 많이 나와서 하락한 것일 수도 있을것이다. 지금은 어느정도 가격이 안정화 된것 같다.

피스커(Fisker)와 합병할 SPAQ는 어떻게 될까 니콜라와 마찬가지로 급락을할까? 니콜라, 하일리온 과 동일한 산업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불안해해야할까?

SPAQ는 Fisker와 합병 발표가 난후 52주 최고가인 21.60 달러에 빠르게 도달했다. 하지만 니콜라의 힌덴버그리서치 사건이후 13달러로 하락했다.

그리고  Fisker도 니콜라와 마찬가지로 현재까지 수익이 없는 기업이다.

Fisker는 수익을 내기 전의 기업이기 때문에 투자를 하는것은 위험하다는 것은 맞는 말이다. Fisker의 주력 차량인 Fisker Ocean이 인도될때까지 수익이 없는 자동차 제조업체의 주식을 사려는 것은 그 회사에 엄청난 믿음이 필요하다.

힌덴버그리서치로 인해 SPAC 주의 대한 감사가 더 심해 졌기 때문에  니콜라 사태가 다시 일어나지는 않을것이다.

그러므로 니콜라보다는 안전하다고 말하고 싶다. 그리고 전기차 SUV 의 경우 수소 트럭보다 어느정도 상용화가 되어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