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게이츠와 Ark invest가 투자하는 의료기기 새내기 미국 주식(+Butterfly Network Longview LGVW)
미국 주식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Ark invest의 캐서린 우드에 대해 잘 알 것이다. Ark invest의 캐서린 우드는 현재 미국 주식 시장에서 미래 기술에 대해서는 가장 훌륭하고 현명한 투자자중 한 명이라고 인정받고 있다. 또한 빌 게이츠도 이 기업에 투자한 투자자들 중 한 명이다. 과연 이 기업이 무엇이길래 투자를 했을까? 테슬라처럼 10배 이상의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까?
이 기업은 바로 Butterfly network다. 이 회사는 가성비 좋은 휴대용 초음파 기술을 개발하여 상용화 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Butterfly network의 의료기기는 의료 전문가들이 세계 어느 곳에서나 휴대폰에 연결하고 사람들을 초음파로 건강상태를 스캔할 수 있는 영상 장치이다.
Butterfly network는 Longview Spac(LGVW)과 합병을 통해 상장할 예정이다. LGVW의 비율은 20% 정도이다.
오늘날 초음파 사용은 높은 초기 시스템 비용, 제한된 접근성 및 차선의 편의성으로 인해 제약을 받아왔다. Butterfly는 기존 초음파 시스템의 장벽을 허물어 충족되지 않은 니즈를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여러 신체부위들을 초음파로 간편하게 측정을 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측정 장치도 전기면도기 정도의 크기이다.
매력적인 로드맵을 통한 강력한 수익 증가 가능성이 있다.
재무의 경우 투자 단계를 통한 5억 달러 이상의 현금의 긍정적인 흐름이 기대된다. 예상 기간 동안 65% 이상의 매출 증가가 기대된다. 의료 소프트웨어 수익의 경우 향후 전체 매출의 40~50%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Butterfly iQ+의 사용자는 3~5년마다 하드웨어 교체를 할 가능상이 높다.
의료기기 쪽에서 고성장 의료 기술, 의료 소프트웨어 서비스, 파괴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는 회사로 자신의 회사를 소개하고 있으며 추후 미래 성장 가치도 상당할 것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11월 23일 자 ARKG 거래내역을 보면 LGVW의 주식을 459,572 주식이나 매수한 것을 알 수 있다. ARK Invest의 매매일지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아래 링크의 글을 참조하면 알 수 있다. 위 매매일지를 참조하여 LGVW의 관한 회사를 분석하는 중 이런 혁신적인 의료기기 관련 미국 주식을 알게 되었다.
빌 게이츠가 투자를 했다고 화제가 되기도 했다. 슈뢰딩거 라는 미국 의료 기업도 빌 게이츠가 투자를 해 상장 후 크게 상승을 하였다. 또한 빌 게이츠가 투자한 미국의 전고체 배터리 회사인 퀀텀 스케이프와 합병 예정인 SPAC KACA의 주가도 최근 급격히 상승을 하고 있는 추세이다.
퀀텀 스케이프는 전기자동차에 들어가는 전고체 배터리 스타트업 회사로 빌 게이츠도 혁신적인 기업에 투자를 많이 하고 투자를 받은 회사도 크게 기대를 받고 있다.
보통 스펙 주는 10달러 초기 거래값이다. 스펙주의 목표는 좋은 기업을 찾아 합병을 하는 것이다. 합병을 못한 채 년이 지나게 되면 해당 스펙은 상장폐지되고 주주들은 공모가(보통 10달러) 수준의 금액을 돌려받는다.
LGVW의 경우도 무려 ARK INVEST와 빌 게이츠가 투자한 좋은 기업을 발견하여 기대감으로 주가가 급등하였다. 지금 가격이 부담스러우면 관심 종목에 주의 깊게 봐 두는 게 좋을 듯싶다. 진짜로 상장을 하게 된다면 추가로 급등하는 것은 당연시된다고 생각된다.
미국 저평가 유망주를 많이 발굴하여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