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 식스 미국 저평가 유망주 10배 가는 이유를 분석
미국에 기술주 애플, 아마존, 페이스북, 테슬라 등은 10배 이상 엄청난 상승을 했다.
이미 오른 종목이기 때문에 투자하기 망설여진다.
5G, 미래차 확대의 수혜주 10 배갈 저평가 유망주 종목을 분석해보자
5G 그리고 미래차, 자율주행 시장은 연평균 30% 이상 성장할 것이라 예상되고 있다.
투 식스는 5G의 핵심부품인 광모듈 시장 1위의 기업이다. (점유율이 20% 이기 때문에 시장을 장악한 것은 아니다)
키움증권이 이원주 애널리스트는 투 식스 5G와 미래차 시장 확대 수혜를 고려하면 장기적으로 시총 600억 달러(현 시총 45억 달러)까지 추산된다고 분석했다.
투 식스의 사업분야
광모듈
5G 성장과 함께 광모듈 시장 세계 1위 (점유율 20%)
5G 및 자율주행 시대가 오면 지금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네트워크 사용량이 증가하게 된다.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등의 수혜가 기대된다.
광모듈, 통신케이블 등에 쓰이는 장비 매출은 투 식스 전체 매출액의 46.9%를 차지한다.
매년 30% 이상 성장을 하는 분야이다.
Sic Wafer(실리콘 카바이드 웨이퍼)
Sic wafer는 고경도, 내전압, 내열 특성을 갖고 있어 전기차, 5G 네트워크 등에 사용되는 전력 반도체용 웨이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자동차 및 전자업체들이 전기차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높은 성장이 예상된다.
투식 스는 이 사업 분야의 전 세계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3개 회사 중 하나이다.
투 식스의 전체 매출의 24%를 차지하며 매년 22% 이상 성장이 예상된다.
우리나라에서는 SK실트론이 미국 듀폰사의 SiC 웨이버 사업부를 인수했다.
SK실트론은 올 3분기 매출액 4350억 원 역대 최대 매출이 예상된다.
3D 센싱 공급망에서의 핵심 역할
회사 매출 중 약 5~6% 수준으로 파악된다.
3D 센싱은 애플뿐만 아니라 중요한 부품이다.
3D Sending Solution 인 VCSEL 칩은 사용자 얼굴에 적외선을 쏘아 사람을 감지하는 장비다.
애플에 공급하는 2개 회사 중 하나이며 아이폰 12에서 VCSEL 칩 40개가 부품으로 들어갔다.
삼성 S20에는 18개의 칩이 들어갔으며 스마트 폰이 발전될수록 점점 많은 칩이 들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비주력 사업부에도 열려있는 성장 기회
EUV 장비 부품을 ASML의 공급 중이다.
삼성과 TSMC와 같은 파운드리 업체가 ASML의 독점 공급하고 있다.
세계 유일의 극자외선(EUV) 노광장비 생산업체 네덜란드 ASML이다.
매출 비중이 큰 사업군은 아니지만 앞으로 성장 기회가 많은 사업분야이다.
투자 포인트
성장기 초기 단계인 기업인 만큼 배당과 자사주 매입은 진행하지 않고 있다.
주요 주주는 Wellington Management( 11.44%), BrackRock(11.38%) 등의 금융기관이다.
금융기관이 약 9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투 식스의 사업 포트폴리오는 미래 성장이 예상되는 5G 관련업과 미래차 (자율주행) 시장이다.
미국 통신 장비회사인 Cisco의 리포트에 따르면 전체 통신 장치 중 5G로 연결되는 통신 장치의 비중은 2018년 0%에서 2023년 10.6%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미래차 시장의 경우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2019년 221만 대의 판매 기록된 전기차는 2025년에 이르러 연간 판매량이 약 2000만 대에 달한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미국은 화웨이 장비가 진입할 수 없는 시장이다.
이런 환경은 투 식스에게 큰 기회가 아닐 수 없다.
위에 관련 종목이 반드시 상승하리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투자시 참고자료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에 다른 좋은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세요^^ 양질의 정보를 올리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_ _) 포스팅 날짜 : 월, 화, 수, 목, 금, 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