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gePoint?
ChargePoint는 캘리포니아주 캠벨에 본사를 둔 전기차 인프라 기업이다.
ChargePoint는 14개국에서 운영되는 독립 소유 EV 충전소의 최대 온라인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안에 사용되는 기술을 만든다.
2017년 6월 ChargePoint는 GE로부터 전기차 충전소 9800곳을 인수했다. 그 이전에 ChargePoint는 멕시코, 호주, 캐나다, 미국 전역의 34,900개의 충전소를 관리했다.
2019년 9월 충전기 10만 대에 달했고, 월 2,000개 이상의 충전소를 추가했다.
ChargePoint, SBE SPAC과 합병 이슈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 중 하나인 ChargePoint가 Switchback energy acquisition corp(SBE)와의 역합병을 통해 상장 계약을 앞두고 있다고 이 문제에 관련된 사람들이 수요일 말했다.
관계자의 따르면 ChargePoint의 계약은 회사의 가치가 20억 달러(2조 3500억 원) 이상이며 이르면 다음 주에 발표될 수 있다고 말해 협상이 여전히 진행되고 있으며 결렬되거나 조건이 바뀔 수 있다고 경고했다.
ChargePoint과 Switchback energy는 언급을 피했으며 답변 요청에 즉각 응하지 않았다.
Switchback energy는 이 소식이 전해진 후 빠르게 11% 상승해 중단됐다. 거래가 재개된 후 13.32달러로 27.5% 올랐다. 거래량은 10일간의 이동 평균의 8.4배였다.
미국 뿐만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전기충전소를 보유하고 있는 Chargepoint가 과연 SBE와 역합병을 통해 상장할지 다음주에 윤곽이 나올듯 하다.
전기차 보급이 확되되면서 전기차 인프라 관련사업도 엄청난 성장성이 예측되기때문에 관심을 가져야 할것이다.
아직 정확한 소식은 나오지 않고 루머에 의해 관련 SPAC 이 급등을 했다.
성급한 투자를 하다 큰 손해를 볼수 있으니 확실한 내용이 나올때 까지 연구해 봐야한다.
현재 미국 시장도 신규상장기업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의 경우도 상장하자마자 공모가의 111% 급등을 하였으며, Jfrog 도 50% 가까운 급등을 했다.
위 회사 상장 관련 정보는 나오는데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