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NIO와 협업 가능성 높은 라이다 관련주 루미나(+GMHI LAZR 분석 주가전망)
루미나는 벨로라인과 라이더 기술의 경쟁기업이다. 이 포스팅은 곧 루미나가 GMHI와 합병을 통해 LAZR로 나스닥에 상장할 것이며 라이다 관련주로 벨로다인과 테슬라와의 어떤 차이점 및 특별한 점이 있는지의 전망을 제시한다.
그리고 상장이후 주가 전망에 대해 생각을 적었다.
우선 벨로라인과 루미나 그리고 라이라의 관련 정보를 확인하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루미나는 볼보와 자율주행을 협약업체이다.
루미나는 The Gore group과 합병하여 나스닥에 상장 추진을 할 계획이며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계속 보겠다.
루미나(Luminar)와 Gores group 합병 상장
루미나의 간단한 소개
루미나는 업계의 엄격한 성능, 안전, 경제적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유일한 라이더 인식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런 라이더 인식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안전하고 유비쿼터스 한 비전을 가진 자율주행차 센서,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루미나는 글로벌 자동차 OEM 상위 10개사 중 7개사를 포함해 50개사의 산업 파트너사를 급성장시켰다.
루미나는 2012년 설립된 회사이며 350명의 임직원을 두고 있다.
Gores Metropoulos 간단한 소개
Gores Metropoulos는 1987년 알렉 고레스가 설립한 글로벌 투자회사인 The Gore Group의 LCC 계열사와 Dean Metropoulos 계열사가 후원하는 특수목적 인수 기업이다.
루미나와 Gores group의 합자회사는 약 29억 달러(3조 4400억)의 가치를 가지게 된다.
루미나 와 Gores Metropoulos 합병 정보
자율주행을 주도하는 자동차용 라이더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루미나는 Gores 그룹 계열사가 후원하는 특수 목적 취득 회사인 Gores Metropoulos(나스닥 : GMHI, GMHIU)와 합병하기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2020년 8월 24일)
거래가 완료되면 합병회사는 루미나를 보유하게 된다.
새로운 티커 기호"LAZR"로 나스닥에 상장하게 된다.
2012년 오스틴 러셀 최고경영자(CEO)가 설립한 루미나는 개인 차량과 트럭을 위한 선도적인 자율주행차 및 라이더 기술을 가진 기업이다. 루미나는 글로벌 10대 자동차 업체 중 7개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고속도로 자율주행과 차세대 안전시스템 도입에 동력을 공급할 예정이다.
350명 이상의 이 분야 전문가가 있는 루미나는 칩 단계에서 모든 핵심 부품에 걸친 새로운 형태의 라이더를 만들었다.
그 결과, 루미나는 level 3 ~ level 5 자율주행차의 엄격한 성능, 안전 및 비용 요건을 충족하는 유일한 라이더 센서를 개발했다.
이 고급 하드웨어를 루미나의 맞춤형 소프트웨어 스택과 통합하면 턴키 방식의 자율 솔루션이 완성차 업체와의 협업을 가속화할 수 있다.
루미나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는 2022년부터 볼보의 글로벌 차량 플랫폼으로 통합해 차세대 자율주행차량의 기반이 된다.
이와 병행하여 루미나의 기술은 오늘날의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ADAS)을 능가하는 새로운 차량 안전 벤치마크도 가능하게 할 것이다. 루미나와 Gores Metropoulos의 합병은 2020년 12월 초이다.
루미나와 NIO의 협업에 관한 견해
NIO는 중국의 테슬라라고 불리며 Tesla를 뒤집을 가능성이 가장 큰 세계 유일의 전기차 제조업체라고 생각된다. 하지만 아직까지 Tesla는 급증하는 생산력과 NOA(Naviate On Autopilot) 기능은 현재 전기차의 우월성을 기반으로 계속해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Tesla가 현재의 전기차산업의 우위를 확고히 한 것은 NOA기능 덕분이다. 수백만 개의 연결된 전기차 라이브 데이터를 활용하여 수년간 축적된 Autopilot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능과 유망한 기술력임은 분명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NIO가 루미나에서 제공하는 라이더를 맞춤형 자율 주행 기능과 통합하면 자율주행 시장에서 Tesla의 아성을 무너트릴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지난 베이징국제자동차전시회 에서 NIO는 OS 2.7 버전 파일럿 기능을 공개했다. 23개의 센서장치와 고정밀 매핑을 활용하여 최대 20cm의 위치 정확도를 제공하는 ADAS(운전 보조 시스템)이다. NIO의 NOP는 차선 변경 권장 사항과 함께 경로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기능을 이용하여 미리 설정된 경로를 따라 차량을 자동으로 운행할 수 도 있다. 하지만 이 기술은 Tesla 만큼은 뛰어나지 않다.
루미나는 NIO를 포함하여 약 50 개의 자동차 제조업체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다. 그러나 라이더는 현재 2022년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는 볼보의 차세대 전가치에만 공급되고 있다. 루미나 투자자 프레젠테이션 자료에 따르면, 루미나의 독점적인 라이더 아키텍처는 1550nm 레이저 이중 축 스캐너를 사용하여 다른 유사한 제품보다 앞서 있다.
즉, 루미나 라이더는 NIO가 현재 Tesla가 제공하는 기능을 능가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풀 스택 고속도로 자율성을 제공할수 있다.
하지만 이 내용은 하나의 추측일 뿐이며 NIO가 루미나의 산업 파트너사가 맞기 때문에 추측한 내용이다.
루미나 인텔과 판매 계약을 공개 했다.
인텔의 자회사 Mobileye는 무인 자동차 개발 및 테스트의 다음 단계에서 회사의 자율 주행차량 시리즈 솔루션용 루미나 라이더를 공급하기 위해 계약을 체결했다.
합의의 일환으로 Mobileye는 루미나와 협력하여 이스라엘을 포함한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레벨 4 서비스로서의 이동성 파일럿 및 무인 차량의 1 세대에 라이더를 사용한다. (두바이, UAE, 파리, 대구)
결정적으로 Mobileye는 루마니 센서를 TRUE REDUNDANCY 솔루션에 추가한다. 이 솔루션은 360도 서라운드 뷰 카메라, 라이더 및 레이더의 데이터 스트림을 활용하여 레벨 4 자율 주행을 위한 향상된 안정성을 제공하는 통합 시스템이다.
이처럼 루미나는 GMHI와 합병 상장하기 전에 투자자들에게 낙관적인 뉴스를 내보냈다.
그리고 상장하기 전 주가도 11.32달러에서 20달러 가까이 100% 가까운 상승세를 보이기도 했다.
한 가지 우려되는 점은 상장 이후 떨어지는 스펙 주들의 선례가 있기 때문이다.(벨로다인, 하일리온, 니콜라 등)
루미나와 함께 항상 언급되는 벨로다인의 경우 상장 전 상승세이던 주가가 반토막 이후 횡보 추세이다.
이렇듯 보통 스펙 주는 상장 후에는 하락할 확률이 높으며 횡보를 기다렸다가 원하는 가격대에서 재진입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