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코인 클레이 폭등 디파이 투자 후기(+CBDC 클레이 KFI 퍼코인 에어드롭)
최근 들어 카카오 코인인 클레이튼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카카오 코인인 클레이뿐만 아니라 KSP, ORC 등 계열의 코인들의 상승세도 눈에 띄어 최근 투자한 사람들이라면 행복 회로를 돌리고 있을 듯하다.
현재의 상승세는 비트코인 등 메이저 코인들의 상승세로 인한 미국발 투심이 상승하여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듯하며, 아직 우리나라의 투심은 전혀 보이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다.
나 또한 클레이와 KSP 홀더이며, 최근 클레이튼 생태계 계열 내 KFI를 투자를 하고 있으며 꾸준히 투자 일기식으로 기록을 남기고 있다.
KFI는 클레이파이의 거버넌트 토큰이며, KLAYswap의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이자 농사 환경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KLAYswap은 카카오 코인인 클레이튼의 디파이 시스템이다.
오늘 날짜로 클레이파이(KlayFi)내 KFI 단일 예치 풀의 이자율은 복리로 2350%에 육박한다. 내가 투자한 첫날에는 이자율이 1800% 였으나, 이자로 받는 클레이의 가격 상승, KFI의 가격 하락으로 이자율이 크게 증가하였다.
KlayFi 투자 일기
내가 투자하는 방법은 매일 1 KSP를 KFI로 KLAYswap내에서 구매하여, KFI투자로 얻은 이자와 함께 재예치를 하는 형식이다.
현재 투자 5일 차로 KFI의 가격 하락으로 예치금액은 크게 변화가 없다. 매일 1 KSP씩 투자를 하는데 썩 KSP상승률도 못 따라간다. 하지만 KFI 이자율이 있어 크게 손실을 입지 않은 상태이며, KFI를 싸게 사서 장기투자로 보고 있기 때문에 그리 나쁘지 않다.
KFI 예치한 대가로 KLAY를 지급받기 때문에 훌륭한 투자처이며, 높은 이자율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것이라 예상을 하고 투자하고 있다.
현재 투자 상황은 위와 같다.
혹여 클레이파이에 관심이 있거나, 이용방법을 알고 싶으면 아래 글을 참조하면 된다.
연이자 복리 20000% 육박 klayfi 클레이튼 생태계 속 디파이 소개(+비트코인 불장 CBDC 관련)
최근 클레이파이는 지갑 서비스를 하는 디센트와 함께 이벤트를 하는 등 마케팅을 하고 있다.
이후 퍼 코인과 같이 강력한 에어드롭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한다면 KFI의 가격 또한 폭등하지 않을까?
퍼 코인은 엄청난 에어드롭으로 전일대비 140% 폭등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