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블로터/사진=특허정보넷 키프리스

뒷광고 논란에 대한 친필 사과문 영상을 게재한 후 활동을 중단한 BJ양팡이 신규 콘텐츠로 복귀 할 가능성을 나타냈다.

BJ양팡은 2015년부터 인터넷방송을 시작해 25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유튜브 먹방에 뒷광고 논란이 일어나면서 지난달 10일 ‘평생 반성하며 살겠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한 후 기존 유튜브 콘텐츠를 모두 삭제한 상태다.

 

하지만 양팡컴퍼니는 넷플릭스와 비슷한 디자인의 로고 FANGFLEX로 만들어 상표권을 출원하며 복귀 가능성을 보였다.

 

상표권 출원의 의미는 상품 출시가 구체화 되지 않은 단계에서 상표권 부터 출원해 이용권리를 선점하려는 의의로 보인다.

FANGFLEX(팡플렉스)는 넷플렉스를 따라 양팡의 팡과 플렉스를 합한걸로 보이며 미디어 콘텐츠 업을 할것으로 추측 된다.

 

양팡컴퍼니는 BJ양팡과 가족 회사 

법원 인터넷등기소를 통해 법인 등기를 열람해 본 결과 주식회사 양팡컴퍼니는 부산시에 소재한 법인 회사 이다. 대표이사는 양팡 본인이며 그의 가족들이 사내이사와 감사로 이름을 올린 가족 법인 회사이다.. 

 

출처 블로터/사진= 법원 인터넷등기소



해당 등기 증명서에 따르면 양팡컴퍼니는 오락 및 문화 영상콘텐츠 제작, 광고 및 행사 대행, 전자상거래, 관련 부대사업 일체를 아우르며 주 사업은 기존의 하던 오락 및 문화 영상콘텐츠로 예상된다. 

실제로 BJ양팡은 콘텐츠 방송과 더불어 쇼핑관련업도 하였다. 쇼핑의 경우 뷰티, 의류 제품을 판매중인 온라인 쇼핑몰 ‘양팡샵(YANGPANG#)’을 운영중이다. 양팡샵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양팡샵은 양팡과 팡버지(양팡의 아버지)가 콜라보 해 만들어진 브랜드 쇼핑몰’이라고 명시돼 있으며 대표자는 그의 언니로 등록되어 있다. 



콘텐츠업계 관계자는 “팡플렉스 상표권 출원인이 주식회사 양팡컴퍼니인 것을 보면 양팡 측이 대리인을 통해 등록한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활동을 중단한 만큼 추후 활용할 수 있을 만한 콘텐츠를 선점하기 위한 절차일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블로터 및 관련기사 상세보기

 

[단독] 250만 유튜버 BJ양팡, ‘팡플렉스’로 복귀 시동

현재 활동을 중단한 250만 구독자 보유 유튜버 '양팡(본명 양은지)'이 신규 콘텐츠로 복귀할 전망이다. 넷플릭스와 유사한 디자인의 '팡플렉스' 상표권을 출원했고 내용은 쇼핑 관련 미디어 콘텐�

www.bloter.net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