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빌 게이츠는 지난달 자신의 블로그에 전기차의 필요성과 대체에너지의 개발 필요성에 대해 썼다.

배터리 개발의 필요와 배터리에 대한 한계 점등에 대한 자신의 의견에 대해 언급해 최근 전기 배터리 업체 퀀텀 스페이스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테슬라의 엘론머스크와 달리 배터리 기술의 대해 한계점을 말하였으며, 테슬라를 언급하지 않고 리비안과 볼링거 같은 전기 픽업트럭 회사를 언급했다는 게 재미있다.

 

아래는 빌게이츠 블로그의 글 관련 내용이다.

 

이번 달 초, 빌 게이츠는 코로나가 기후 변화에  대한 이야기라는 것에 대해 썼다.

우리가 지난 몇달 동안 끔찍한 고통과 경제적 어려움을 겪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하지만 우리가 여전히 세계적인 유행병의 한가운데 있을 때, 기후 변화는 훨씬 더 파괴적일 가능성이 있다.

 

이 유행병은 또한 기후재앙을 막기 위해 얼마나 많은 혁신이 필요한지를 우리에게 상기시켜준다.

코로나로 인한 경제 침체가 전 세계의 배출량을 약 8 퍼센트 감소시킨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를 감소시키게 한 코로나는 지속적이 않다.

기후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려면,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을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후 변화에 무엇이 영향을 미치는지를 생각할 때 자동차를 가장 먼저 떠올린다.

미국에서는 교통수단이 탄소 배출에 가장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들은 그것이 전 세계 배기가스의 16퍼센트 만을 기여하는 것을 알면 놀랄 수도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으면서 우리의 필요한 연료를 공급할수 있을까?

해결책은 간단하다.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차량을 가동하기 위해 깨끗한 전기를 사용하고, 다른 모든 것을 위한 값싼 대체 연료를 구하는 것이다.

 

전기자동차에 대해 생각해 보자.

좋은소식은 우리가 전기자동차에서 많은 발전을 이루었다는 것이다.

지금은 원하면 전기자동차를 살 수 있을 정도로 발전이 되었다.

2010년 이후로 배터리 가격이 85% 하락했다. 따라서 휘발유 기반 옵션보다 가격이 비싸더라도 전기자동차를 구입하는 가격이 점점 더 저렴해지고 있다.

게다가, 시장에서의 경쟁이 증가함에 따라 소형 세단에서 세련된 스포츠카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이 어느 때 보다 더 많은 선택권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우리는 GM, 포드 같은 기존 회사와 리비언, 볼링거 같은 새로운 자동차 회사 덕분에 곧 전지용 픽업 트럭을 살 수 있을 것이다.

 

리비안 픽업트럭
볼링거 픽업트럭

몇몇 회사들은 전기자동차를 모든 자동차 소유자들에게 현실적인 옵션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 더 저렴하고 성능이 좋은 배터리를 개발하고 있다.

빌 게이츠는 차세대 배터리 기술을 상용화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제조 업체인 QuantumScape(퀀텀 스케이프)에 투자하고 있다.

 

빌게이츠가 투자한 배터리 스타트업 퀀텀스케이프(QuantumScape) 상장 발표

QuantumScape는 폭스바겐의 지원을 받는 실리콘밸리 배터리 스타트업 기업이다. QuantumScape는 30일 Kensington Capital (33억 달러) 인수를 통해 상장할 계획이다. 퀀텀 스케이프(QuantumScape) 전기 자동차 용..

godinformation.tistory.com

전기자동차는 단거리 주행에 탁월하다. 이는 개인용 차와 시내버스 같은 중형차를 위한 훌륭한 선택사항이다.

하지만 탄소 배출원 없는 값싼 장거리 전기자동차를 개발한다고 해도, 전기화는 많은 종류의 교통수단에 대한 선택 사항이 아니다.

 

문제는 배터리가 크고 무겁다는 것이다. 이동하려는 중량이 클수록 차량에 더 많은 배터리를 공급해야 한다.

하지만 배터리를 더 많이 사용할수록 추가적인 무게와 더많은 전력이 필요하다.

배터리 기술이 크게 발전했음에도 불구하고, 전기 자동차는 18륜, 화물선 그리고 여객기 같은 것들에 대한 실용적인 해결책이 되지 못할 것이다.

전기에너지는 단거리를 다룰때는 유용하지만, 대형의 픽업트럭 같이 무겁고 장거리 자동차를 위해서는 다른 해결책이 필요하다.

 

값싼 대체 연료에는 몇가지 다른 종류가 있다. 전기에너지 외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것은 바이오연료이다.

 

오늘날의 차세대 바이오 연료는 에탄올과 같은 1세대 바이오 연료와는 많이 다르다.

하지만 차세대 바이오연료에 대한 연구는 여전히 자금이 부족하고, 우리가 필요로 하는 규모로 배치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바이오연료가 장거리 운송을 위한 현실적이고 효율적인 선택이 되기 위해서는 더 많은 혁신이 필요하다.

 

다른 종류의 대체 연료는 전기로 되어 있다. 물속의 수소분자와 이산화 탄소를 결합시키기 위해 전기를 사용함으로써, 우리는 기존의 엔진에서 작동하는 액체연료를 만들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사용되는 이산화탄소는 대기 중에서 직접 수거되기 때문에, 연소되는 전기장치는 전체적인 배출량을 증가시키지 않느다. 하지만 그것들은 매우 비싸다.

어떤 연료를 대체하느냐에 따라 전기요금은 화석 연료보다 3배에서 7배 정도 비쌀수 있다.

전기자동차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전기자동차의 생성에 사용되는 전기는 탄소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원천으로부터 나와야 진정한 해결책이 될 수 있다.

 

교통부문에서는 전기자동차와 대체연료로 전환하는 것이 탄소 제로로 향해 나아갈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기후변화의 최악의 영향을 막기 위해 우리는 50년 안에 경제의 모든 부문에서 온실가스배출을 막아야 하는 필요가 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