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다미아가 무엇일까?
밀키다미아는 마카다미아 너트로 만든 식물성 우유 브랜드이다.
밀키다미아 브랜드 검색은 지난 2년 동안 136% 증가했다.
브랜드 검색은 곧 브랜드 성장을 의미한다.
왜 성장했을까?
1. 마카다미아 우유는 점점 더 많은 소비자에게 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유제품, 글루텐, GMO 등 전혀 없고 비건(채식주의자)용 우유로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
2. 밀카다미아의 마케팅은 재생 농업(환경을 개선하는 농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다른 식물성 우유 브랜드들 사이에서 눈에 띄는데 도움이 되었다.
팜유를 기반으로 하는 우유는 환경을 크게 해친다고 한다.
이후에 밀카다미아는 채식 트렌드의 한 부분이 된다. 채식 트렌드는 아몬드와 두유에서 시작되었다.
그러나 최근에 새로운 식물성 우유들이 빠르게 증가되었다. 다른 식물성 우유는 코코넛, 오트밀, 완두콩 등이다.
우리나라에는 아직 생소하지만 호주, 미국은 비건(채식주의)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기 때문에 밀카다미아에 대한 관심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의 채식문화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한국 채식주의자 10년 만에 10배 이상 성장하고 있다.
2008년 15만 명 수준에서 2018년 기준 150만 명 까지 성장했다.
공동체 의식을 중시했던 과거에서 벗어나,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채식을 택하고 있다.
채식 시장의 급성장성을 확인한 유통업계 또한 채식 시장 확장에 나서고 있다.
한국의 채식 시장은 아직 까지는 초기단계인만큼 규모를 가늠하기 어렵다. 참고할 수 있는 자료는 글로벌 채식 시장을 감안했을 때 한국의 채식시장 규모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식품업계, 유통업계 심지어 뷰티 업종까지 비건 문화의 성장성의 주목하여 시장을 잡기 위한 작업에 착수하였다.
이런 성장성을 본다면 충분히 투자를 고려해봐야 할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