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이자 복리  20000% 육박 klayfi 클레이튼 생태계 속 디파이 소개(+비트코인 불장 CBDC 관련)

최근 8월 7일 기준으로 비트코인이 한국시세로 5000만 원을 재돌파 했다. 이는 유럽에서 비트코인 ETF 승인, 엘론 머스크의 비트코인 결재 등 강력한 호재들의 등장으로 인한 것이다.

이에 돈을 벌수 있는 있는 매우 강력한 정보를 소개하고자 한다.

 

클레이튼은 카카오 코인이다!

소개에 앞서 우선 클레이튼은 카카오 코인으로 카카오의 자회사인 그라운드 X에서 개발한 코인이다.

최근 클레이튼은 삼성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한국은행의 CBDC(디지털화폐)에 모의시험에 선정되었다. 이에 삼성전자 갤럭시 오프라인 결제 추진 등 강력한 호재들이 남아있어 상승 기대감이 있다.

카카오 코인 클레이튼은 올해 상반기에 5000원까지 상승한후 현재 1400원대로 매력적인 투자가이기도 하다.

 

 

클레이튼의 매력적인 디파이 KlayFi

이제 본격적으로 소개할 klayfi 시스템 및 사용방법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겠다.

 

이용방법은 https://klayfi.finance/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하다.

klayfi는 클레이튼 생태계 내 klayswap에 LP 시스템을 이용한 디파이다.

 

kalyswap 시스템 이용

https://klayswap.com/

디파이는 탈중앙화로 코인 생태계 사용자들이 은행을 거치지 않고 금융시스템에 참여하는 것이다.

코인을 예치하여 연이자 XXX%로 이자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시스템이다.

 

우선 클립이라는 카카오 메신저에서 서비스하는 클레이튼 전용 지갑이 필요하다.

 

klayfi의 예치 시스템은 kfi라는 코인을 예치하여 클레이튼을 이자로 받는 서비스와 klayswap 내 LP를 klayfi에 예치하여 kfi를 이자로 받는 2가지 이자 프로그램이 있다.

 

kfi를 예치하여 클레이튼을 받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해당란을 클릭한다. kfi 단일 예치도 연이자가 복리로 1800% 다.

 

Connect wallet을 클릭하면 개인 지갑인 klip을 연결하게 된다.

Kaikas는 pc버전 클레이튼 전용 지갑이기 때문에 클립(Klip)을 추천한다.

지갑 연결 후 예치 원하는 kfi 수량 입력 후 Deposit을 누르면 된다.

 

Withdraw를 이용하면 예치한 코인을 다시 개인 지갑으로 가져올 수 있다.

 

klayswap 내 LP를 klayfi에 예치하는 방법도 kfi를 예치하는 방법과 마찬가지다.

여기서 klayswap LP란 klayswap 시스템에서 위와 같은 풀에 예치한 코인들을 뜻한다. klayfi 시스템은 klayswap LP와 연동하여 재예치하는 형식의 시스템이다.

 

 

현재 내가 생각하는 클레이튼은 투자 시점이다 라고 생각한다. 비트코인의 재상승 그리고 카카오와 삼성전자등 등등한 연합 한국은행 CBDC 모의시험 참가 등 뛰어난 기술력이 뒷받침 하는 근거이다.

 

kfi 또한 클레이튼과 함께 상승할 여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kfi 코인의 현재 시세는 0.3달러이다. 코인 가치 상승과 함께 예치에 의한 연이자 복리수익을 함께 하면 매력적인 투자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다양한 lp풀을 이용해 20000% 이상의 연이자 수익을 노릴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이다.

 

다만 투자의 위험성도 있다. 코인의 가치 하락이 그것이다. 비트코인과 다른 가상화폐에 대한 의심을 가지신 분들은 투자를 하지 않았음 한다.

 

 

간략한 소개만을 하였다. 추후 상세 내가 실제로 투자하고 있는 것을 이용하여 상세한 설명을 하겠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